본문 바로가기
영어/TOEIC Speaking

[토스] PART 6. 의견 제시하기

by dar0m! 2021. 2. 10.

답변 준비시간 / 답변시간

  • 30초 / 60초

채점 평가 요소

  • 발음
  • 억양과 강세
  • 문법
  • 어휘
  • 일관성
  • 내용의 관련성
  • 내용의 완성도

 

1. 입장 결정하기

  • 질문의 표현을 이용해서 자신의 입장을 설명
찬성/반대 문제일 때  I agree/disagree that S + V.
저는 ~라는 의견에 찬성/반대 합니다.
선택 사항 중 고르는 문제일 때  I think A is the best way to + V.
저는 A가 ~할 수 있는 최선책이라고 생각합니다.

I would prefer to ~, because S + V.
저는 ~하기를 선호하는데 그 이유는 ~하기 때문입니다.

 

2. 이유 설명

  • 선택한 입장에 대한 이유를 다음과 같은 표현들을 활용해 설명
  • First of all, we can reduce mistakes at work. Also, ~. 우선은, 우리는 직장에서 실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. 또한~
  • Most of all, 무엇보다도,
  • For one thing, S + V. (For another, S + V) 첫째로, ~ (또한, ~)
  • I have this opinion because I believe (that) S + V. 저는 ~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러한 의견을 가지고 있습니다.
  • The main reason is that (if S + V), S + V. 주된 이유는 (만약 ~하다면) ~이기 때문입니다.
  • That's because S + V. 이유는 ~하기 때문입니다.

 

3. 예시 설명

  • 이유를 뒷받침하기 위한 구체적인 사례를 설명
  1. When I was a new employee, I preferred a face-to face conversation.
    제가 신입사원이었을 때 저는 대면 대화를 선호했습니다.
  2. But sometimes, I forgot or misunderstood what they said.
    그런데 때때로 저는 직원들이 말한 것을 잊어버리거나 오해했습니다.
  3. So, I communicate with my cosorkers by e-mail nowadays.
    그래서 요즘에는 그들과 이메일로 소통을 합니다.
  4. As a result, I can check e-mail again when I'm not sure.
    그 결과 저는 확실히 모르겠을 때 이메일을 다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TIPS

1. 기승전결을 갖춘 스토리텔링 형식의 사례(경험담)를 3~4문장으로 설명하기. 꼭 사실이 아니어도 됨.

2. 다음 중 하나의 표현을 사용해서 예시를 시작하기
 When I was a [명사],        제가 ~이었을 때,
 About [시간] ago,            약 ~전에,
 In the case of my [명사],   ~의 경우

3. 적합한 연결어를 이용해서 각 문장을 자연스럽게 연결하기
연결 - So, Also, For example
역접 - However, But one day, But nowadays
결과 - As a result, Therefore

 

4. 결론

  • Therefore, I agree that S + V. 그래서 저는 ~라는 의견에 동의합니다.
  • For this reasone[these reasons], I this (that) S + V. 이러한 이유로, 저는 ~라고 생각합니다.
   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I prefer to + V.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저는 ~하기를 선호합니다.
  • So, becuase S + V, I would prefer to + V. 저는 ~하기 때문에 저는 ~하고 싶습니다.
  • That's why I + V. 그래서 저는 ~합니다.

댓글